<양우석 감독 영화 강철비> 정우성, 곽도원 주연의 첩보 액션 강철비

<양우석 감독 영화 강철비> 정우성, 곽도원 주연의 첩보 액션 강철비

안녕하세요. 재밌는 영화를 소개해드리는 덕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얼마 전 보고 온 영화 강철비 리뷰를 써보려고 합니다. 영화 스타워즈와 강철비 중 고민하다가 친구의 권유로 보게 된 강철비지만, 생각보다 완전 몰입하고 본 영화입니다.

정우성, 곽도원 주연

개봉영화 강철비

강철비

상영시간 139분

장르 액션 / 드라마

북한에 쿠데타가 발생하고,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내려왔다. 쿠데타 발생 직후 최정예요원 엄철우는 치명상을 입은 북한 1호와 함께 남한으로 내려가게 된다. 그 사이 북한은 대한민국과 미국을 상대로 선전포고를 하고, 남한은 계엄령을 선포한다. 이 때 북한 1호가 남한으로 내려왔다는 정보를 입수한 외교안보수석 곽철우는 전쟁을 막기 위해 이들에게 긴밀한 접글을 시도한다.

평일 오후 3시인데도, 범계 롯데시네마 상영관이 꽉차버리다니!! 개봉영화 예매율 1위의 힘인가...내가 좋아하는 배우들이 나오는만큼 실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다.

내가 너무 좋아하는 배우들로 나와서 놀랐고, 연기력에 놀랐다. 엄철우 역을 맡은 정우성, 곽철우 역을 맡은 곽도원 외에도 배우 김갑수, 김의성, 이경영, 장현성, 정원중 등... 배우들의 연기력만 믿고 봐도 재미가 없을 수 없는 영화다.

강철비 전까지 정우성의 연기는 호불호가 갈린다는 평이 많았고, 어떤 영화에 나와도 비슷한 것 같은 느낌을 받았던 탓일까 정우성의 연기는 지루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하지만 영화 강철비에서 북한 군인을 연기한 정우성의 연기는 이전과는 다르게 느껴진다. 영화 속 캐릭터에 잘 녹아들었고, 몰입하게 만드는 연기를 펼친다. 특히 정우성의 연기에 곽도원과의 케미 또한 좋아서 영화가 한층 더 재미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전체적인 감상평 

분단국가의 현실과 참극을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작품입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분단의 상황을 자신들의 이익으로만 이용하는 주변 국가들 또는 인간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잊고 있었던 현실이지만, 우리는 원래 한민족이었다는 걸 다시 한번 되새겨주는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액션씬과 현실감 넘치는 전투장면들 덕분에 눈 호강한 영화지만, 결말이 아쉬운 영화기도 합니다. 영화 강철비 역시 호불호가 갈리는 영화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정우성, 곽도원 주연

개봉영화 강철비

아름다운 청년 윤동주와 송몽규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동주

현대 사회를 살고 있다면 꼭 봐야할 영화. 아이캔스피크

전세계 통틀어 가장 위대한 전쟁 영화. 글래디에이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