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수익 모델로 돈 벌기. 블로그? 영상 플랫폼? 자신만의 컨텐츠를 만들자

인터넷 수익 모델로 돈 벌기. 블로그? 영상 플랫폼? 자신만의 컨텐츠를 만들자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거 덕쿤입니다. 9월 말이 되어가니 날씨가 조금씩 추워지고 있네요. 오늘 이야기의 주제는 인터넷 수익 모델로 돈 벌기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블로그나 영상 플랫폼을 통해서 자신이 즐기는 취미 생활로도 돈을 벌 수 있다는 내용을 포스팅했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블로그나 영상 플랫폼을 통해서 용돈벌이나 고정적인 수입을 얻기에 앞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누구나 블로그나 영상 플랫폼으로 돈을 벌 수 있다!

블로그나 유튜브와 같은 인터넷 플랫폼을 취미 생활로 하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습니다. 저 또한 아직까지는 제가 좋아하거나, 취미 생활로 보고 즐기는 이야기들을 다루고 있는데요.

이렇게 블로그 운영을 하다보니 구글 애드센스나 애드핏 등 블로그나 영상 플랫폼에서 내가 쓴 글이나 업로드한 영상을 통해 광고 수입을 얻을 수 있다는걸 알게되었습니다.

아직까지도 취미 생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 취미로 하다 보니 1일 1포스팅이 매우 어려워졌음 -

제가 블로그에 저만의 취미 생활이나 정보성 글을 작성해서 올리면, 방문자들은 그 글을 보고, 새로운 정보를 얻고, 저는 방문자들로 인해 블로그 내에서 발생하는 광고 수입으로 조그마한 수익을 얻어갈수 있습니다.

다만 블로그나 영상 플랫폼을 통해서 소소하더라도 꾸준하게 수익을 올리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게 두 가지 있습니다.

첫 번째 : 꾸준함

블로그에 방문자들이 와서 항상 새로운 정보를 얻을수 있도록 꾸준하게 블로그를 가꾸고, 다듬어야합니다. 솔직히 말해 꾸준함은 여기에만 해당하는 부분이 아니라, 직장 생활, 취미 생활 등 일상 생활을 하면서도 꼭 필요로 하는 요소입니다.

A라는 맥주집이 있고, B라는 맥주집이 있다고 가정했을 때 , A라는 맥주집은 연중무휴로 꾸준하게 오픈 시간과 마감 시간을 준수하는 반면에, B라는 맥주집은 장사가 잘 되는 날에는 늦게까지 영업을 하고, 장사가 조금 주춤하다 싶으면 일찍 마감해버립니다.

어느 맥주집이 장사가 잘 될까요? 당연히 A 라는 맥주집입니다. 자신이 블로그나 영상 플랫폼 또는 자신의 직업으로 돈을 벌려고 할 때는 반드시 꾸준함이 필요합니다.

두 번째 : 자신만의 컨텐츠

자신의 블로그나 영상 플랫폼을 확실히 키우기 위해서는 남들과 경쟁할 수 있는 자신만의 컨텐츠가 중요합니다. 방문자들이 블로그나 영상 플랫폼에 들어갔을때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되면 즐겨찾기를 하거나, 구독을 누르고 다음에 다시 찾아옵니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이 사람이 본 포스팅이나 영상이 '음식'에 관한 내용이였다면, 이 사람은 자신의 즐겨찾기 또는 구독을 한 곳에 '음식'에 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다시 재방문할겁니다.

그 때 재방문을 했는데, 음식에 관련된 최신 포스팅이나 영상은 없고, 뜬금없이 결혼에 관련된 포스팅이나 영상이 올라와있다면?

그 사람은 다음에 재방문하지 않을 가능성이 어느 정도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만의 컨텐츠를 확고하게 만들어두는게 중요합니다. 물론 블로그는 재미보다는 정보성에 훨씬 더 가까워서 여러 가지 내용을 담아도 되지만, 너무 뜬금없는 글을 주제로 포스팅하면 경쟁력이 조금씩 떨어질거에요.

단 블로그 주제에 관계없는 터무니 없는 방문 유도 글을 쓰는건 오히려 좋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 네이버 급상승 검샙어에 가상화폐가 올라와서 오늘은 가상화폐 관련 포스팅을 하고, 내일은 한반도에 태풍이 온다고하니 날씨 관련 포스팅을 쓰는 등... 별로 좋지 않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애니메이션과 게임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관련된 글을 쓰다가, 다른 내용도 담아보고 싶어서 음식과 여행에 관련된 포스팅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애니메이션이든, 게임이든 확고하게 저만의 컨텐츠를 만들어서 집중적으로 포스팅하는게 첫 번째 저의 목표입니다. 앞으로 조금씩 더 파이팅해서 제 블로그만의 개성을 확 끌어올릴수 있는 컨텐츠를 개발해야겠어요 ^^...

인터넷 수익 모델로 돈 벌기. 뭐가 유리할까? 문서와 사진 그리고 동영상

품절대란을 일으킨 가성비 대박 고기!! 550g에 5,900원이라고...? 볼살과 항정살의 만남 돈뽈항정

지쳐있는 일상에 활력소를 불어주는 지브리 감성 힐링 웹툰 연의 편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