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수익 모델로 돈 벌기. 뭐가 유리할까? 문서와 사진 그리고 동영상

인터넷 수익 모델로 돈 벌기. 뭐가 유리할까? 문서와 사진 그리고 동영상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덕쿤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수익 모델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누구나 자신의 취미로 하는 일이나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돈을 벌고 싶어합니다. 저 또한 그렇지만, 생각보다 쉽지 않죠. 사람들이 블로그나 영상 플랫폼을 통해서 수익을 벌어간다고해도 나도 똑같이 벌 수 있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 수익 모델로 돈 벌기

동영상 > 사진 >

10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인터넷이 많이 발전되지 않았기 때문에, 컴퓨터보다는 신문이나 책을 많이 보았습니다. 하지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핸드폰이나 카메라가 발달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사진이 첨부되어있는 글을 읽기 시작하죠. 그리고 2018년, 대한민국은 어느 나라보다도 인터넷이 발전되고, 글과 사진이 첨부되어있는 신문이나 블로그보다는 아프리카TV나 유튜브와 같은 영상 플랫폼을 통해서 즐거움이나 정보를 얻으려고 합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서 왜? 라고 묻는다면 당연히 글을 읽거나, 사진을 보는것보다 영상을 통해 해결하는게 빠르기 때문이죠. 꽃게 손질 방법을 블로그를 검색하면 친절하게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다만 영상 플랫폼에서 찾은 꽃게 손질법은 핸드폰을 직접적으로 보지 않고도 화면 또는 소리를 통해서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글을 쓰는게 취미가 아닌 이상, 인터넷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모델을 찾고 계신다면, 글이나 사진을 이용하는 블로그 개념보다는 영상 플랫폼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블로그도 광고성 글이나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는 글을 쓰면 수익을 못 벌지만, 영상 플랫폼 역시 누구나 쉽게 찍을 수 있는 동영상이나, 스트리밍을 한다고해서 돈을 벌 수 있는건 아닙니다. 그 이상의 연구가 필요하고, 노력을 쏟아서 자신만의 채널을 만들어야겠지요.

방문자들은 블로그에서 자신의 원하는 정보만 얻으면 끝이고, 재방문을 하지 않을 가능성이 상당히 높습니다. (정말 좋아하는 블로그가 아니면 즐겨찾기 하기 귀찮으니깐...)

하지만 영상 플랫폼은 조금 다릅니다. 동영상을 통해 대리만족을 느끼거나, 즐거움을 느낀다면 자신이 좋아하는 채널이 아닐지라도 여러 채널을 돌아다니면서 영상을 보고, 핸드폰이 꺼져있어도 알람이 울릴 수 있도록 팬클럽이나 구독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말인 즉슨 내가 정말 좋아하는 유튜버가 있더라도, 다른 컨텐츠를 하고 있는 유튜버 채널의 영상과 광고를 볼 수 있고, 이것은 그 채널을 관리하는 유튜버의 수익으로 이어지죠.

블로그와는 조금 다르게, 자신만의 컨텐츠 스타일만 확고하다면 크리에이터들 간에도 서로 윈윈할 수 있다는 점이죠.

혹시라도 지금 취미가 아니라, 부수입만을 위해서 블로그를 시작한다고 하면 저의 대답은 NO입니다. 저 또한 글 쓰는걸 좋아하고,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조금이라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참 좋다고 생각하지만, 돈만을 바라보고 글을 쓰게 된다면 금방 지치기 마련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블로그와 영상 플랫폼 두 가지만을 보았을 때 가장 중요한게 어떤것인지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먹방, 캠핑 여러 카테고리를 즐길 수 있는 영상 플랫폼 유튜브. 하지만 중독되면 위험하다!

서울 경기권에서 맛으로 최고라 자신하는 과천 한우 곱창 맛집

푸짐하게 맛있는 닭도리탕이 단돈 15,000원!? 가성비 대박 맛집을 소개합니다. 인덕원 큰손

간장새우 숨겨진 맛집 찾기!! 통통하고, 쫄깃한 간장새우를 맛보고 싶다면? 평촌역 후남이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