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음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 우리의 선택은?
- …IT 관련 TIP…/티스토리 블로그
- 2018. 6. 29. 23:20
안녕하세요. N사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이사해서 하루하루 재미있게 포스팅하고 있는 덕쿤입니다. 얼마 전 다음 애드핏 모바일 버전에 이어 PC 버전 플러그인이 오픈했습니다.
오늘은 다음 애드핏 플러그인 안내와 수익형 블로그에서는 다음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 중 어떤게 더 효율이 좋은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다음 애드핏 (PC) 플러그인 티스토리 링크
http://notice.tistory.com/2435?category=110385
다음 애드핏? 구글 애드센스?
N사 블로그를 제외한 타 사이트 블로그에서는 자사의 광고뿐 아니라, 여러 제휴 마케팅이나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형 배너를 설치해서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를 '수익형 블로그'라고 부릅니다.
N사에서는 자사에서만 운영하는 '애드포스트'가 있고, 다음에서는 이번에 새롭게 애드핏 PC 버전이 오픈했는데, 문제는 이 전에 다음에서 비슷한 플러그인을 오픈했다가 소문 없이 사라진 적이 있습니다.
다음 애드핏
다음 수익형 플러그인은 첫 번째로 승인 조건이 까다롭습니다.
이 전 수익형 플러그인 중에서 데이블 플러그인은 승인 조건으로 하루 페이지뷰 3,000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좋은 글을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해서 수익을 벌어들인다는 취지지만... 결국에는 블로그 상위권에 있는 사람들만 활용할 수 있다는 말이죠. 트래픽 기준이 너무 높다!!
두 번째로 다음이 블로그 운영하는 모습을 오랜 시간동안 보면 적극적이지 않습니다.
타 포털사이트 블로그 운영과는 다르게 블로그를 크게 키우려고 하는 부분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 아마 이러한 부분들은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만 보아도 알 수 있습니다. 작년과 올해 초만 하더라도 꾸준하게 초대장을 받았는데, 갑자기 기준이 바뀌어서 그런지 4개월 연속으로 1장도 못 받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는 가장 먼저 '애드고시'라는 시험을 통과해야 자신의 블로그에 수익형 배너를 설치할 수 있씁니다.
'애드고시'라는 말 그대로 애드센스에서 요구하는 승인 조건이 매우 까다롭지만, 한 번만 승인을 받으면, 그 이후에는 꾸준하게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부분에서 미래가 안정적이고, 괜찮은 수익 모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장점이자 단점은 엄격한 정책 사항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만 받으면 끝났다!! 라고 생각한다면 오산!! 수익형 배너를 설치하시기 전에 반드시 정책 사항을 필독하시기 바랍니다.
자신의 블로그에서 무효트래픽이나 부정 클릭이 일어난다면 검색 봇이 IP추적을 해서 정지 처분을 내리게 됩니다. 정치 처분은 총 세 가지로 [ 7일 정지, 30일 정지, 영구 정지 ]로 나뉩니다.
필자가 저의 블로그로 들어와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실수로라도 클릭하거나, 가족 또는 친구에게 클릭을 유도한다거나 하는 경우가 검색 봇에게 걸리게 되면 정치 처분이 내려집니다. 너무나 엄격한 정책 사항때문에, 피 보신 블로거분들도 많지만, 이 부분만 숙지해두신다면 어느 수익형 모델보다 미래가 안정적이고, 수익이 페이지뷰와 방문자수에 비례해서 올란간다는 점!! 아마 이러한 이유때문에 너도 나도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는게 아닌가 예상해봅니다.
다음 애드핏이나 구글 애드센스나 서로 장점과 단점은 있지만, 무조건 뭐가 좋다 라고 이야기하기는 어렵습니다. 개인마다 활용하는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둘 다 활용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수익형 모델을 찾아서 재미있는 블로그 생활을 하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이대로 괜찮은가?'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드디어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 일상에서 벗어나 계곡 펜션으로 놀러가보자~
속초 여행 가볼만한 곳!! 수복기념탑 오징어회 포차 거리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