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월드 생존 게임> 친구와 함께 하면 재미가 두배!! 혹독한 환경 속에서 살아남아라. Don't Starve Together (돈 스타브 투게더)

<오픈월드 생존 게임> 친구와 함께 하면 재미가 두배!! 혹독한 환경 속에서 살아남아라. Don't Starve Together (돈 스타브 투게더)

안녕하세요!! 재밌는 인디 게임을 소개해드리는 덕쿤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게임은 오픈월드 생존 게임입니다. 게임에서 풍기는 특유의 분위기와 그림체가 굉장히 독특합니다. 특히 싱글 플레이보단 친구와 함께 협동 플레이를 펼쳐나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입니다.

오픈월드 생존 게임

Don't Starve Together

(돈 스타브 투게더)

Don't Starve Together

(돈 스타브 투게더)

오픈월드 생존 게임

한글화 지원 X

싱글, 멀티 가능

KLEI 엔터테이먼트에서 개발한 게임으로 2016년 4월 22일에 스팀에서 정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현재 스팀에서 15,5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개성있는 캐릭터와 신비한 자연환경 속에서 채집과 농경 그리고 사냥을 통해 오랜 시간동안 살아남아야 하는 오픈월드 생존게임입니다. 밤에 몬스터들의 등장으로 도망다니기도 하고, 낮에는 집과 무기를 만들 수도 있다. 다양한 콘텐츠가 있기 때문에 싱글 플레이도 재미있지만, 친구들과 함께 하면 더 재밌는 게임입니다.

사실 스팀 게임 중에서는 친구와 함께 하면 더 재밌는 게임들이 상당히 많아요. '갱비스트'도 친구들과 함께 하면서 병맛 플레이를 감상 할 수 있고... 다만 같이 할 친구가 없다는게 함정 ㅠㅠ

돈 스타브 투게더는 어떤 게임일까 ?

현실의 나는 굶고 있지만, 게임에서만큼은 굶지 않으려고 열심히 하게 된다.

초보자가 하기에는 진입 장벽이 높은 편입니다.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생존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생존게임이니까 "죽지만 말자" 라는 생각으로 시작했는데, 어느 순간 "하루만 버텨보자", "몇일만 더 버텨보자"... 한마디로 표현하면 문명같은 게임

멀티플레이가 가능하지만, 싱글 플레이로 먼저 체험을 해보시고, 익숙해지신다면 타 유저 또는 친구와 멀티플레이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비슷한 실력을 가진 유저들과 함께 하는게 오래 생존할 수 있기 때문에 게임하는 본인도 어느 정도 게임을 체험해보는게 좋은 방법이다.

돈 스타브 투게더의 장점과 아쉬운 점은 ?

오픈월드 생존게임 중에서도 독특한 매력과 엄청난 중독성을 가지고 있는 게임입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와 독특한 그래픽은 취향저격... 그리고 사운드 효과도 좋고, 조작도 간편합니다. 단순 먹고 살기 위한 생존 게임이라면 분명 질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돈 스타브 투게더>에서는 '동굴탐험'과 '보스레이드' 그 외에도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많기 때문에 꾸준하게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다만 한글화 지원이 안되고, 진입 장벽이 조금 높은게 아쉬운 점입니다. 그리고 나와 함께 할 수 있는 친구가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없는 경우에는 말이 안 통하는 외국 유저와 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소통이 안되는 부분에서 매우 답답함을 느낄 수 있다.

외국에 사는 유저와 같이 하게 되면 반응이 느려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체적인 감상평

다양한 콘텐츠로 가득 차 있는 오픈월드 생존게임 '돈 스타브 투게더'

세일 기간에 사면 더더욱 좋겠지만, 15,500원에 구매해도 전혀 아깝지 않은 게임입니다.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굉장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갓게임. 고민 중이시라면 유튜브나 스팀 사이트에서 플레이 영상을 보신 후에 결정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Don't Starve Together

(돈 스타브 투게더)

스팀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322330/Dont_Starve_Together/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추천드리는 인디 게임. Yonder : The Cloud Catcher Chronicles

AOS 게임에서 신화 속에서만 등장하는 절대신을 고를 수 있다? TPS게임에 AOS를 접목시키다. SMITE

FPS와 RPG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롤 플레잉 슈팅 게임. BORDERLANDS2 (보더랜드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