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영월 가볼만한 곳> 노루목에 조성된 난고 김병연의 유적지. 김삿갓 묘역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 곳> 노루목에 조성된 난고 김병연의 유적지. 김삿갓 묘역

안녕하세요. 여행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덕쿤입니다. 강원도 영월의 훼손되지 않은 자연을 소개해드리고자 여행 이야기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단골 펜션 역시 강원도 영월과 충청북도 단양의 삼도접경에 위치하였기 때문에, 영월의 어느 관광지를 가도 풍성한 대자연을 만끽하실 수 있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마대산 등산로로 유명한 난고 김병연의 유적지입니다.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김삿갓 묘역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김삿갓 묘역

강원도 영월 시외버스터미널에서 버스 또는 자가용으로 2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원도 영월과 충청북도 단양이 시작되는 노루목에 위치하고 있고, 마대산 등산로가 있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난고 김병연의 유적지

영월군 하동면 와석리 노루목에 있는 난고 김병연의 유적지. 별호 김삿갓으로 불리는 난고 김병연을 기념하는 유적지와 부대시설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김삿갓 연구자료를 전시하고 있는 난고문학관과 여러개의 돌탑이 조성되어 있는 묘, 성황당, 마대산을 따라 김삿갓이 살던 집터를 둘러볼 수 있다.

주변 관광지로는 조선민화박물관과 묵산미술관 그리고 와석계곡이라고 불리는 김삿갓 계곡이 있습니다. 드넓은 하늘의 풍경을 바라볼 수 있기 때문에 날씨가 따뜻해지는 봄부터 가을까지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입니다.

마대산으로 이어지는 등산로

김삿갓 묘역은 입장료가 없고, 가족단위로 여행 오기 적합한 곳입니다. 계곡의 맑은 물과 폭포수와 함께 백두대간을 등산할 수 있는 마대산곰봉 등산로가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기 때문에 등산동호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강원도 영월이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점이 몇년 전만 해도 단점으로 생각을 했지만, 최근에만 보더라도 여행의 의미가 힐링으로 바뀌면서 많은 사람들이 강원도 영월을 찾고 있습니다.

사실 저도 조용하게 쉬고 싶어서 강원도 여행을 왔던 것 같습니다. 하핫 개인 취향이니까요. 전주나 부산처럼 관광객도 많고, 시끌벅적한 곳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해외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조용하게 가족과 함께 쉬고 싶은 사람들도 있고 다양한 사람들이 있으니깐요.

그리고 영월 시내와는 거리가 먼 김삿갓 묘역이지만, 김삿갓 묘역 주변에도 음식점이나 매점 그리고 숙박시설도 있답니다. 제가 자주 가는 물소리바람소리 펜션도 이 곳에서 3분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숙박도 문제 없음!!

물소리바람소리 펜션

http://www.moolsori.co.kr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곳

김삿갓 묘역

광활한 대자연을 체험하다. 영월 10경 선돌

강원도 영월에서 자연을 느끼다. 영월 10경 단종의 릉 장릉

여름과 가을 영월 가볼만한 곳. 자연이 살아 숨쉬는 가족 펜션 물소리바람소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