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최적화를 위한 무료 분석 툴. sea chat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 최적화를 위한 무료 분석 툴. sea chat

'구글 애드센스'는 블로그 또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작게 또는 크게 수익 창출을 해줄수 있는 수단입니다. 광고 클릭 또는 영상 시청을 통해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발생하는데, 막연하게 구글 애드센스 광고만 삽입한다고 해서 쉽게 돈을 벌 수 있는건 아닙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최적화를 위한 무료 분석 툴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커피 한 잔 마실 수 있는 단 5분의 시간만 투자하신다면 지금 운영하는 블로그의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파악하고, 개선해야할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최적화

무료 분석 툴

Sea Chat

수익 최적화를 위한 분석 툴을 사용한다고 해서 하루 이틀만에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개선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막연하게만 생각하던 나의 애드센스 수입을 조금 더 구체적으로 계획할 수 있고, 개선해야 될 부분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툴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햐서는 3가지 조건을 충족해야만 합니다.

1. 방문자

2. 광고 클릭률

3. 광고 단가

방문자 수가 1,000명이 넘고, 광고 클릭률도 괜찮은 편인데, 수익이 안나온다?

그렇다면 광고 키워드의 단가가 낮다고 생각하시면 되고, 반대로 방문자 수는 생각보다 적은데, 높은 수익이 발생한다면,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선점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http://tools.seochat.com/tools/google-adsense-calculator/

사이트 링크로 접속 후 'PPC 도구'에 보시면 '구글 애드센스 계산기' 란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위 사진처럼 방문자 수 / 클릭률 / 클릭 단가 를 입력하는 칸이 나오는데, 자신의 블로그나 채널의 상황에 맞게 작성해주시고, 보안 문자 입력 후 계산하기 누르면 끝!

여기서 클릭당 비용은 달러로 계산됩니다.

1일 방문자 수 = 500 명

클릭률 = 3퍼센트

클릭당 비용 = 0.1 달러 ( 100원 )

1일 수입 1.5 달러, 월 수입 45달러, 연 수입 547달러인데, 방문자 수를 생각하면, 앞으로의 수입이 막막할 정도로 낮은 편이죠. 방문자 수 500명에 하루 수익이 1.5 달러...?

아무리 양질의 글을 쓴다 해도, 클릭당 단가가 낮은 키워드를 사용하게 되면, 수익이 낮게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를 위해서는 방문자 수 / 광고 클릭률 / 클릭당 단가 이 세 박자가 맞아야 되는데, 이 세 박자를 효율적으로 맞추기 위해서는 양질의 글을 많이 포스팅하거나, 사람들이 많이 찾는 인기 키워드를 선점하는겁니다.

단순하게 계산해서, 같은 조건에서 클릭당 단가가 0.1 달러에서 1달러로 상승한다면?

1일 수입 15달러, 월 수입 450달러, 연 수입 5,475달러입니다. 클릭당 단가가 0.1 달러에서 1달러로 올랐을 뿐인데, 연 수입으로만 따지면 무려 547달러와 5,475달러입니다.

한화로 계산하면 62만원620만원의 차이

아주 단순하게 계산한거지만, 클릭당 단가가 높은 광고 키워드를 선점하게 되면, 같은 방문자 수에도 구글 애드센스로 발생하는 수익 차이가 어마어마하죠...

지금까지는 그저 막연하게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받아왔다면, 지금부터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최적화를 위한 무료 분석 툴이나 키워드 분석 툴을 이용해서 앞으로의 애드센스 수익을 예상하시고, 개선해야 될 부분을 개선해나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성장? 아직은 포기하기엔 이르다.

<강원도 영월 가볼만한 계곡> 계곡을 품고 있는 황토 펜션 물소리바람소리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급락 현상과 애드센스 수익 감소 그리고 리캡챠 기능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