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급락 현상과 애드센스 수익 감소 그리고 리캡챠 기능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급락 현상과 애드센스 수익 감소 그리고 리캡챠 기능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드리는 덕쿤입니다. 일주일 전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로 유입되는 방문자들의 급락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알아보니 저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많은 사람들이 이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기능을 활용하는 사람들은 블로그 방문자 급락 현상과 함께 수익 감소까지 여러 모로 고충을 겪고 있는 상태입니다.

방문자 급락 현상과 애드센스 수익 감소

방문자 60 ~ 70 프로 감소

애드센스 수익 20 프로 감소

방문자나 수익에 크게 관심을 가지는 저에게도 이러한 부분들은 마음이 쓰리기만 합니다...

일주일 전부터 티스토리를 방문자하는 방문자의 수가 1,000명정도에서 300명정도로 700명 가량이 줄어들었습니다. 방문자 감소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 감소도 마찬가지죠. 이 문제가 티스토리 봇의 문제인지 N사 블로그의 영향인지 모르겠지만, 티스토리에서 빠른 대처나 공지사항을 올리지 않는게 이상하네요. 아무래도 방문자 급락 현상은 저희가 문의한다고 해결될 문제는 아니고, 티스토리 측에서 먼저 입장 발표를 할때까지 기다려야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블로그 방문자 복구는 안되는데, 티스토리에서는 '리캡챠 기능'을 오픈했는데요. 이 기능은 자동으로 글을 올리는 봇이나 글의 질이 떨어지는 것들을 막기 위해서 도입했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리캡챠 기능

리캡챠 기능이라고 해봤자 대단한건 아니고, 전에는 글을 쓰고 발행을 누르면 바로 신규 글로 올라왔는데, 이번부터는 발행을 누르고 위 사진과 같이 창이 뜨면 발행을 한 번 더 누르셔야 합니다.

어떻게 보면 큰 의미도 없고, 귀찮기만한 기능이죠... 조금은 더 기다려봐야 알겠지만, 리캡챠 기능이 티스토리 블로그 품질에 도움을 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방문자 급락 현상이나 애드센스 수익 감소는 대부분 겪어보셨을거에요. 이러한 상황 속에서 N사 블로그에서는 달라진 애드포스트의 정책 사항을 하나 둘 발표하고 있는데요. 아마 이번 사태로 인해 오랫동안 티스토리를 운영해왔던 사람들도 이사를 갈거라는 예상이 드네요.

아무쪼록 이번 사태가 잘 마무리되고, 티스토리 측에서도 최신 트렌드에 맞추어서 블로그에 조금만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합니다 ㅠ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 모두 파이팅~~

강원도 영월과 충청북도 단양 계곡 여행 가기 좋은 곳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이대로 괜찮은가?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에 다음 애드핏과 구글 애드센스 우리의 선택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