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성장? 아직은 포기하기엔 이르다.

다음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성장? 아직은 포기하기엔 이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1년 넘게 운영하고 있는 블로거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해보고, 구글 블로그도 해보면서 내가 만들고 싶은 블로그의 형태를 가지고 있는게 티스토리 블로그다! 라는 생각에 바로 블로그 생활에 뛰어들었습니다.

시작할 때는 취미 생활과 관심 분야의 정보성 글을 작성하면서, 내 집 키우기같은 생각으로 포스팅을 해왔고, 현재는 그런 포스팅으로 인해 아주 소소하게 구글 애드센스로 용돈을 벌어가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성장

티스토리 블로그가 갑자기 성장했다는 말도 아니고, 타 포탈 사이트의 블로그를 압도적으로 누르고, 높은 점유율을 차지한것도 아닙니다. 다만 몇달 전까지만 해도 고객센터와의 소통도 잘 안되고, 블로그 서비스 개선이 굉장히? 엉망이었는데, 최근 들어서 조금씩 변화하는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티스토리 블로그

스토리는 국내 포탈 사이트에서도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블로그이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은 취미를 목적으로 하든, 부업을 목적으로 하든 자격만 갖추어진다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 창출을 할 수가 있죠.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라는 강력한 무기를 장착한 티스토리 블로그가 대형 포탈 사이트 네이버 정도의 영향력을 가지게 된다면 어떨까요?

아마 아직은 상상이 안될겁니다. 예전까지만 해도 다음? 네이버처럼 대형 포탈 사이트 아닌가?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점점 서비스의 퇴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다음이라는 포탈 사이트를 떠나게 되었죠.

하지만 실패의 과정을 거쳐, 다음과 카카오가 힘을 합쳐서 다시 한 번 올라온다면, 지금까지 그만둘까? 계속할까? 라고 고민을 하던 많은 블로거들도 마음을 다잡고, 내가 살아남길 잘했구나! 라는 생각을 할 것 같습니다.

저만의 확실이랄까요? ㅎㅎ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비젼이 보이지 않아 떠나간 사람도 있고, 방문자가 일정 부분에서 상승하지 않아 수익 창출에 어려움을 겪어 떠나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리고 흔히 이야기하는 블로그 지수가 떨어져 방문자가 급격하게 떨어지는 저품질 현상에 걸려 떠나는 사람들도 간혹 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아직은 티스토리를 떠날때는 아닌것 같다는 판단에 제가 쓰고 싶은 글을 계속 쓰고 있네요.

지금은 1일 포스팅을 목표로 삼고 있지만, 화제로 이목을 끄는 어그로성 글을 쓰기보단, 제가 쓰고 싶어하는 글, 그리고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방문자분들이 궁금해할만한 글을 계속 쓰고 싶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정산 받는 방법은?? 외화 통장 개설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가 들락날락...!! 꾸준함 때문인지 저품질 때문인지...

인터넷 수익 모델로 돈 벌기. 블로그? 영상 플랫폼? 자신만의 컨텐츠를 만들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