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이 의심되는 현상과 방문자 저조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자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이 의심되는 현상과 방문자 저조 현상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저만의 취미 생활로 블로그를 재미있게 운영하고 있는 덕쿤입니다. 몇달 전부터 블로그에 관련된 고민거리를 가지고 있었는데, 바로 방문자 통계에 관련된 오류 현상 때문입니다. 아마 이러한 현상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다음 -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방문자 통계를 보면 다음에서는 전혀 방문자가 유입되지 않고, 네이버 또는 구글에서만 방문자들이 들어오는 현상입니다.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방문자 급감 = 블로그 저품질?

방문자가 급감하거나, 방문자 유입 경로가 다음이 아닌, 네이버와 구글에서만 유입된지 3개월이 넘었습니다. 이러한 문제들이 생겨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도 항상 돌아오는 답변은 기계적인 답변뿐이죠...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거나, 뮤직플레이러를 설치하는 등 나름 블로그를 이쁘고, 알차게 운영하자는 마음으로 여러 가지 실험을 햇었는데, 혹여나 이러한 부분들 때문에 블로그 저품질이 의심되는 현상을 겪고 있는게 아닌지 생각해봤습니다.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다른 블로그를 둘러봐도 명확한 해답을 얻기가 힘들었고,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다음에서 유입되는 방문자가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진짜 블로그를 새로 만들던가, 워드프레스로 안전한 사이트를 만들까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ㅠㅠ

위 사진은 2018년 5월 6일자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유입 경로입니다.

1일 방문자 통계와 유입 경로를 살펴보면 네이버 유입 97프로, 구글 유입 2프로, 다음 유입 1프로 내외로 다음에서는 거의 방문자 유입이 없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방문자 유입이 많으면 좋은거 아닌가~?

라고 이야기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크게 보았을 때는 고루고루 방문자 유입이 되는 것이 훨씬 좋다는 생각입니다.

여러 블로그들을 돌아다니다가 저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블로그들은 대부분 블로그를 새로 만들어서 옮기거나, 네이버나 구글 블로그로 옮기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아니면 저와 같이 끈기와 인내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 또한 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 이 현상을 해결해줄 방법은 다음 고객센터밖에 없다는 생각을 하고, 진...짜 이틀에 한 번씩 문의를 넣었습니다. 기계적인 답변이 와도 다음 날 첨부파일과 함께 보내곤했죠...ㅋㅋ

그런데...!?

2018년 5월 25일 방문자 유입 경로입니다.

(다음 모바일 유입이 확 늘었다!)

방문자 유입 경로에는 거의 대부분이 네이버로 가득 차있었는데!! 얼마 전부터 다음과 구글의 방문자 유입이 쭉~ 쭉 올라가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틀에 한 번씩 다음 고객센터에 열정적으로 문의를 한 결과인가?? ㅎㅎ

아직도 네이버 방문자 유입이 훨씬 많은 상태지만, 다음에서 방문자 유입이 되면서, 1일 총 방문자 수도 늘었고, 구글 애드센스 수익도 1달러에서 2 ~ 3달러로 겅충 뛰었네요.

유입경로 7순위에 있던 다음 모바일이 이틀만에 3위로 껑충!

다음에서 방문자 유입이 500명 ~ 1,000명정도로 확 뛰었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여러 가지 실험을 하긴 했지만, 이번 방문자 유입 경로 문제 해결을 통해 저의 블로그가 저품질이 아니란걸 확인하니 긴장이 딱 풀리네요 ㅎㅎ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많은 분들 중에서도 저와 같은 현상을 겪고 계신분들이 있다면 저와 비슷한 방법으로 다음 고객센터에 첨부파일과 함께 꾸준히 문의 넣어주세요!! 저처럼 조금이라도 해결되시길...^^

키워드 추출과 조회 및 검색을 할 수 있는 키워드 쉬터 (Keyword Shitter)

스팀잇 45일차 수익과 뉴비가 살아남는 방법 그리고 스팀잇 이벤트 당첨!!

변경된 티스토리 HTML 편집 기능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