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상위노출과 수익 극대화를 노리려면? 롱테일 키워드를 활용하라. 키워드 추출과 조회 및 검색을 할 수 있는 키워드 쉬터 (Keyword Shitter)

블로그 상위노출과 수익 극대화를 노리려면? 롱테일 키워드를 활용하라. 키워드 추출과 조회 및 검색을 할 수 있는 키워드 쉬터 (Keyword Shitter)

안녕하세요. 한동안 제가 취미로 하고 있는 게임이나 여행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다가 오늘 오랜만에 블로그에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 그리고 구글 블로그 등 현재 블로그를 취미로 하거나,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오늘은 상위노출과 수익 극대화에 도움이 되는 방법 중 하나인 '롱테일 키워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블로그 방문자 수 확보 : 롱테일 키워드

키워드 추출과 조회 및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 쉬터 (Keyword Shitter)

'키워드 쉬터'는 네이버 검색광고를 활용하시거나,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입니다. 물론 취미로 블로그를 운영하셔도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에는 방문자 수를 확보하기가 타 블로그에 비해 힘들기 때문에, 키워드를 추출하거나 조회 및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 쉬터는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롱테일 키워드란?

롱테일 키워드는 말그대로 '게임', '여행', '맛집'과 같은 범용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1차 키워드가 아닌, '속초 맛집 추천', '국내 여행 후기, '게임 플레이 영상'과 같이 2 ~ 3차로 사용될 수 있는 키워드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키워드는 수 많은 블로거들과의 경쟁이 적고, 블로그 수익을 극대화시키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되고, 반대로 검색광고를 통해 광고를 집행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꿀팁입니다.

1차 키워드 - '여행', '맛집', '술집', '게임'

2차 키워드 - '여행 후기', '맛집 추천', '게임 순위'

3차 키워드 - '국내 여행 후기', '게임 중독 치료', '닌텐도 게임 다운로드'

많은 사람들이 1차 키워드를 입력하고, 1차 키워드를 검색하는 경우도 많지만, 2차, 3차 키워드로 검색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다. 필자의 경우에도 포탈 사이트에서 검색을 하면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 문장으로 검색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최근 들어서 알게 됬씁니다.

틈새시장을 노려라!

누구나 사용하는 통합적인 키워드보단 구체적인 키워드를 선정하는게 효율성이 좋습니다.

롱테일 키워드를 검색 및 조회할 수 있는 키워드 쉬터를 통해 '게임', '오락기', '닌텐도'라는 단어를 검색해보겠습니다.

빈 네모칸에 키워드 조회 및 검색하고 싶은 단어를 입력하시고, 아래 'Shit Keywords!'를 클릭하시면, 관련 검색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는 제가 입력한 1차 키워드에 관련된 롱테일 키워드가 검색된 사진입니다.

롱테일 키워드가 총 986건이 조회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게임잡 모바일, '게임잡 갤러리, '오락기 중고 장터', '게임잡 자소서' 등 1차 키워드가 아닌, 2차, 3차 키워드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포탈 사이트 이용자들이 실제로 검색하기 때문에, 저런 키워드가 조회된겁니다. 키워드 쉬터를 통해 2차, 3차 키워드 중 우선 순위를 확인할 수는 없지만, 검색된 롱테일 키워드를 활용해서 충분히 블로그 상위 노출과 수익 극대화를 노릴 수 있습니다.

그래도 블로그는 꾸준함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구글 블로그 등 블로그를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개인적인 취미 생활과 부수입을 위해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아무리 글을 잘 쓰고, 수익을 많이 창출하는 블로그라 할지라도 꾸준함이 없다면 블로그를 오래도록 유지하기는 힘들겁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인 롱테일 키워드를 조회 및 검색할 수 있는 키워드 쉬터를 통해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오늘도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롱테일 키워드 - 키워드 쉬터 사이트

http://keywordshitter.com/

가상화폐 채굴 블로그 스팀잇에서 꼭 알고있어야 하는 것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 통계 오류 현상

수익창출 조건을 강화한 유튜브와 블록체인 동영상 플랫폼 디튜브

유튜브 구독자 수 600만명을 돌파한 화제의 유튜버 J.Fla (제이 플라)는 누구인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