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의 개편!! 게시글 방문자 통계 기능 추가. 티스토리 블로그가 편리해졌어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개편!! 게시글 방문자 통계 기능 추가. 티스토리 블로그가 편리해졌어요~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다채로운 이야기의 주인장 덕쿤입니다.

얼마 전 티스토리 측에서 블로그의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많은 블로거들과 다음 카카오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깜짝 놀랄만한 발표를 했습니다. 바로 블로그 개설에 필요한 초대장의 종료이자 앞으로는 누구나 쉽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 수 있다는 발표였죠.

그리고 일주일 뒤...

지금까지 블로그의 게시글 방문자 또는 조회수 통계를 구글 애널리틱스나 네이버 애널리틱스로만 확인을 할 수 있었는데... 드디어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서도 게시글 통계 기능이 추가됬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게시글 통계 기능 추가

변화하는 다음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를 나름 정성 들여서 가꾼 사람으로써 참 기쁜 소식입니다.

누군가는 "게시글 통계 기능이 대수야? 다른 블로그 가면 다 있는 기능이야~"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는 사람에게는 기다려왔던 편리한 기능입니다. 인기게시글이나 게시글의 조회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매일 같이 네이버 애널리틱스나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야만 했죠. 참으로 번거로운 일...

게시글 하나 하나의 통계를 확인하면 1일, 7일, 월 별로 내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주로 보는 글이나 어떤 키워드가 유효 키워드로 작용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확한 티스토리 내 게시글 통계를 바탕으로 블로그를 집중적으로 연구하다보면 자연스레 다음 애드핏이나 구글 애드센스 수익 상승으로 연결되죠.

새롭게 추가 된 게시글 통계를 통해 게시글 조회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세뷰 유입 경로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등)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그 홈 - 방문자 분석에서는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방문자들이 많다고만 나와있었는데, 이번에 추가 된 게시글 통계로 확인해보니 결과는 조금 달랐습니다.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방문자보다 다음이나 카카오에서 유입되는 방문자가 압도적이고, 구글에서의 유입도 종종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1. 누적 조회수

2. 기간별 조회수 그래프

3. 세부 유입 경로 파악

4. 유효 키워드 파악

게시글 통계는 블로그 홈 - 글 관리 란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작성한 포스팅을 확인해보니, 작성한 날부터 오늘까지 누적 조회수, 검색 키워드, 유입 현황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인구 통계와 같은 세세한 분석은 네이버나 구글 애널리틱스로 확인해야겠지만, 이 정도만 해도 엄청 간편해졌다는건 변함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티스토리 내에서 통계하다보니 조금 더 정확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초대장 종료와 함께 세세한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다음 카카오 티스토리. 이러한 변화가 후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모르겠지만, 부디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길 간절히 바랍니다 ^^

다음 포스팅에서는 대형 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잡기 위해 칼을 빼든 네이버의 영상 플랫폼 네이버TV에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하겠습니다.

유튜브 (Youtube) 역사상 가장 많이 본 동영상. Luis Fonsi (루이스 폰시) - Despacito (데스파시토)

유방암 예방과 항산화 성분이 있는 와인의 탄닌 성분에 대해서 알아보자.

티스토리 블로그 초대장이 사라졌다? 구글 애드센스 활용이 가능한 자유형 오픈 블로그 티스토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