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30일 정지 처분?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자.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30일 정지 처분?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유용한 정보를 드리는 덕쿤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3개월 차에 접어들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를 올리기 시작한지 1달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사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는 대부분 제가 좋아하는 취미를 포스팅하기 때문에, 즐거운 마음으로 운영했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받기가 쉽지는 않았지만, 어렵게 승인을 받고 난 후에는 "이제 고생 끝이다!! 양질의 글만 올리면 되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었죠. 하핫 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는 익숙해질수록 뭔가 더 어려워지는 느낌이 들었고, 구글 애드센스도 예외는 아니였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애드센스 30일 정지 처분 ?

구글측에서 보낸 정치 처분 메일을 받았습니다. 내용은 즉 광고의 무효 트래픽 수가 많이 발생하여, 30일 정치 처분을 내린다라는 내용이였습니다. 이 말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라오는 광고를 임의적으로 반복해서 누르거나 가족, 친척, 지인들에게 블로그를 소개해서 광고를 유도하게끔 하는 행동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강도에 따라서 30일 정지 처분 또는 영구 정지가 되는데, 30일 정치 처분의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받지 않는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광고의 무효 트래픽은 ?

여러 블로그들을 통해서 확인해 본 결과 임의적으로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게 아니더라도, 자기가 자신의 블로그에 올라와있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실수로라도 클릭한다면 이 행위는 정책 위반에 걸린다고 합니다. 이번 일을 겪으면서 구글은 정책에 엄청나게 엄격하다는 걸 절실하게 느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 중 1~2차례의 클릭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니, 반박불가...

엄격하게 정해놓은 가이드 라인이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를 활용하시는 분들은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서 숙지를 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 정책 사항

클릭수 및 노출수

콘텐츠 가이드라인

광고 구현

모바일의 경우 스크롤을 이용해야만 광고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경우에도 정책 위반 사항이라고 합니다. 구글에서 정하고 있는 가이드 라인이 명확하기 때문에, 잘 모르고 지나치셨다면 꼭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 보기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23921?hl=ko

변경 된 모바일 웹 정책

https://adsense.googleblog.com/2017/05/may2017-policy-update.html

이의신청은 절대 안받아주지만, 정확히 1달이라는 시간이 지나면, 광고 정지가 풀리면서 광고를 다시 게재할 수 있게 됩니다. 정지 처분 전에 발생했던 수익에 대해서는 무효 트래픽 수익만 제외한다고 합니다. 즉 유효 클릭으로 발생한 광고 수익에 대해서는 남아있다는 이야기죠.

구글 애드센스가 끝이라고만 생각했지만, 시작에 불과하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양질의 글을 꾸준히 올려서 방문자 유입을 늘려야하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 위치를 최적화해서 유효하는 클릭 수를 증가시켜 수익을 창출하는 것도 있고...

하핫 앞으로는 더욱 더 노력하고, 공부해야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네요. 여러분도 지금 애드센스 30일 정치 처분을 받으셨다라면, 당황하지 마시고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서 다시 한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30일 정치 처분

애드센스 지급 보류 문제?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등록을 통해 해결해보자!!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는 무엇일까? 아주 쉽게 일치하는 콘테츠를 사이드바에 등록해보자!

지긋지긋한 인터넷 렉 이제 그만!! 현실적인 해결 방안 고클린과 Free Mmr 1.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