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Bing 웹마스터도구 검색엔진 등록

티스토리 블로그 Bing 웹마스터도구 검색엔진 등록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각종 포털사이트 검색 엔진에 등록을 해야 방문자를 유입할 수 있다. 양질의 글을 쓰는것도 중요하지만, 블로그에 방문자가 없다면, 그냥 취미 생활로 키워나가는 일기에 불과하다.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Bing 검색 엔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Bing 웹마스터도구

Bing 검색엔진 등록

https://www.bing.com/toolbox/webmaster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간 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해야한다. 없다면 간단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도록 하자.

인증을 받을 이메일을 입력 후, 안내에 따라 계정을 만들면 된다.

로그인을 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내 사이트란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버튼을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가자.

빨간 체크박스로 표시한 부분만 채워넣으면 된다. 사이트맵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사이트맵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라고, 있으시다면 나머지 부분을 채워넣으시고, 저장을 눌러서 넘어가자.

http://www.web-site-map.com

그리고 드디어 마지막 단계다. 메타 태그를 복사해서 자신의 티스토리 HTML에 붙여넣기하면 된다. 메타 태그 복사 후, [티스토리 블로그 설정] - [HTML / CSS]로 들어와서 Ctrl + F로 검색창을 띄운 후 <head> 아래에 메타 태그를 넣어주면 된다.

Bing 웹마스터도구 홈 화면 우측 하단에 보면 사이트맵 제출이 보인다. 눌러서 Rss까지 등록해주면 끝이다. 사이트맵과 Rss는 2~4일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자취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앱. 반찬배달이 가능하다고? 윤식당 X 배민찬 한식요리 기획전

인스타그램 팔로우와 좋아요 늘리는 방법? 라이크미가 정답

Steemit (스팀잇) 동영상 업로드하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