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 소개할 게임은 해외 인디 공포 게임이다. 갑자기 툭 튀어나오는 장면은 없기 때문에, 무서운 걸 못 보는 사람들도 충분히 할 수 있는 게임이다. 미스테리한 공간 모우에서 펼쳐지는 어린 아이의 탈출기가 시작된다.
스팀 게임 추천
Little Nightmares
(리틀 나이트메어)
장르 : 어드벤처 / 호러
이 게임은 2017년 4월 28일에 출시 된 게임으로, Tarsier 스튜디오에서 개발해서 현재 스팀에서 50프로 반값 할인으로 12,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원가는 25,800원으로 반값 할인 기간은 2018년 1월 20일까지다. 이번에 스팀에서 특가 할인하는 게임 중 하나로 게임성과 연출력이 상당히 좋고, 한글화 지원도 되기 때문에 인기가 상당히 많은 게임이다. 게임의 간략한 내용은 악몽을 꾸다가 깨어난 아이 '식스'를 플레이하게 되는데, 괴물들과 장애물을 피해서 수수께끼의 퍼즐을 풀고 탈출해야한다.
권장 사양
운영체제 : 윈도우 7 64bit
프로세서 : 인텔 CPU Core i7
메모리 : 8GB RAM
그래픽 : GeForce GTX 660
저장소 : 10GB
초고속 인터넷 연결
진입장벽이 높다?
처음 이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면, 다소 어려울 수 있다. 나오는 대사도 없고, 게임의 이해를 돕기 위한 상황 설명과 조작키를 알려주는 튜토리얼이 별로 안나온다. 오히려 이런 부분이 플러스 요소가 될 수 있는건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이 마치 게임 속 주인공 아이 '식스'가 꿈에서 깨어나 미스테리한 공간 모우에서 탈출해야하는 것처럼 나도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는 점이다.
리틀 나이트메어의
장점과 아쉬운 점은 ?
구체적인 설명이나 대사 없이 진행되기 때문에, 게임을 플레이하는 중간 중간마다 예측할 수 없는 공포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주인공 '식스'보다 월등히 커보이는 사물들과 괴물들로 인해서 느껴지는 공포감과 긴장감을 극대화시켜주는 BGM까지 게임에 아주 잘 녹아들었다. 특히 뛰어난 배경 그래픽과 그림체로 느껴지는 입체적인 효과들은 게임의 분위기를 몽환적으로 만들어준다. 도저히 '리틀 나이트메어'가 인디 게임이라고는 상상도 못할만큼 뛰어나다.
다만 원가 25,800원이지만, 다소 짧을 수 있는 플레이타임이 아쉬운 부분이다. 할인 시즌에는 부담없는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지만, 4~5시간을 못 넘는 플레이타임에 비해서 25,800원은 확실히 비싼 편이다. 그리고 플레이하면서 조금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콘텐츠 역시 아쉬운 부분이다.
조금 부담될 수 있는 가격과 짧은 플레이타임만 제외한다면 너무나 잘 만든 인디 게임은 확실하다.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만 같은 동화같은 그래픽과 몽환적인 분위기로 몰입하기 딱 좋은 어드벤처 / 호러 게임 리틀 나이트메어
Little Nightmares 스팀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424840/Little_Nightmares/
국가 내전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횡스크롤 도시 생존 서바이벌 게임. This War of Mine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