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디테일로 가다듬어진 오픈월드 RPG 대작. The Witcher 3 Wild Hunt (위처 3)

엄청난 디테일로 가다듬어진 오픈월드 RPG 대작. The Witcher 3 Wild Hunt (위처 3)

안녕하세요. 재미있는 게임을 소개해드리는 덕쿤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게임은 오픈 월드 RPF 게임입니다. 사실 RPG 요소때문에 호불호가 살짝 갈릴 순 있지만, 엄청난 디테일과 탄탄한 스토리로 모든 면에서 명작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게임을 소개하겠습니다.

The Witcher 3 Wild Hunt

(위처 3)


The Witcher 3 Wild Hunt

(위처 3)

한국어 지원 O

게임의 시작은 3인칭 시점으로 괴물 사냥꾼이자 주인공인 게롤트를 플레이하게 됩니다. 자신이 입양한 딸을 찾아 여정을 떠나게 되고, 그의 딸은 자신을 잡아 힘을 이용하려고 하는 와일드 헌터로부터 도망다니느 신세에 놓여져 있다.

2015년 5월에 CD 프로젝트 레드에서 개발, CD 프로젝트에서 출시한 게임으로, 현재 스팀에서 34,8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는 액션 롤플레잉 게임으로 폴란드의 작가 안제이 사프코프스키의 판타지 소설 '위처'를 원작으로 만들었습니다. 이 게임이 얼마나 스토리가 탄탄하고, 재미있는지를 판단하는 건 수상내역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수상내역

GAME OF THE YEAR 최다 수상작 1위

2015 골든 조이스틱 어워드 수상

2015년 게임 어워드 수상

2016년 올해의 게임 등 총 300개 이상의 상을 받은 게임입니다. 플레이 하는 사람에 따라 플레이 시간이 최소 120시간부터 각종 퀘스트와 진행 속도에 따라 최대 400시간까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위처 3' 스팀 유저들의 평가는 97프로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RPG적인 요소때문에 호불호가 갈린다고해도 이정도면 어느 정도의 퀄리티를 자랑하는지 예상이 되시죠?

권장 사양

운영체제 : 윈도우 7, 8, 10

프로세서 : AMD CPU / i7 3770

메모리 8GB RAM

그래픽 : GTX 770 / Radeon R9 290

저장소 : 35GB

위처의 장점과 아쉬운 점은 ?

플레이 타임이 굉장히 길지만, 흥미로운 스토리와 다양한 콘텐츠로 지루하지가 않다. 스토리 텔링, 캐릭터마다의 개성 등 사소한 부분에서도 섬세함이 묻어나오고, 마을에서 대화할 때나 적과의 전투 상황에서는 웅장한 사운드를 통해 현실감 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한마디로 풍부한 그래픽, 넓은 세계관, 멋진 배경, 탄탄한 스토리, 아름다운 음악, 섬세한 캐릭터까지 모든 걸 갖추고 있는 게임이다. 참고로 최적화도 잘 되어 있다.

다만 간단하게 진행되는 전투와 이해가 조금 부족할 수 있는 한글화가 아쉬운 부분입니다. 100시간이 넘는 시간을 '위처 3'를 쏟아부으신다면 분명 엄청난 후유증으로 이 게임을 잊지 못하게 될...

오픈 월드 RPG 게임의 선구자 'The Witcher 3 Wild Hunt' 간혹 발생하는 버그나 단순한 전투가 단점이 될 수도 있지만, 그런 부분들을 섬세하고, 탄탄한 스토리로 가려버리는 명작 게임.

RPG 장르의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구매하시길 추천드리는 작품. 가끔 스팀에서 세일 기간에 나올 때도 있으니 참고해두시기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The Witcher>

The Witcher 3 Wild Hunt

스팀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292030/The_Witcher_3_Wild_Hunt/

유비소프트의 대작 오픈월드 생존 게임. Far Cry 3 (파크라이 3)

동화 속을 여행하는 듯한 유비 소프트의 턴제 RPG. Child of Light (차일드 오브 라이트)

현실적인 실사 1인칭 심리 공포 무료 게임 사일런트PT 느낌을 되살리다. RE7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