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의 대작 오픈월드 생존 게임. Far Cry 3 (파크라이 3)

유비소프트의 대작 오픈월드 생존 게임. Far Cry 3 (파크라이 3)

안녕하세요. 재미있는 게임을 소개해드리는 덕쿤입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게임은 오픈 월드 생존 게임입니다. 인도양과 태평양의 경계의 섬을 배경으로 한 오픈월드 FPS 생존 게임

Far Cry 3 (파크라이 3)


Far Cry 3

(파크라이 3)

'파크라이 3'는 우리나라 게임 유저들에게 익숙한 유비소프트에서 듀니아엔진2를 기반으로 개발 된 게임입니다. 2012년 11월에 출시되었고, 스팀에서 24,000원에 구매하셔서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파크라이 5'가 2018년 3월 27일 출시된다는 소식과 함께 65,000원에 예약 구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권장 사항

메모리 : 4GB RAM

그래픽 : 512MB Video RAM

Shader Model 3.0

하드 드라이브 : 15GB HD space

AMD Radeon HD 2900 - 7000

GeForce 8800

파크라이 3는 어떤 게임일까 ?

인도양과 태평양의 경계에 있는 섬에서 벌어지는 오픈월드 형식의 FPS 게임입니다. 주인공 제이슨은 친구들과 스카이다이빙을 즐기던 도중 사고로 해적이 점령하고 있는 섬에 추락하게 되고, 제이슨은 해적에게 붙잡혀 있는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치열한 전투를 펼치게 됩니다.

전 시리즈에서는 최적화가 잘 안 되어있어서 혹평을 받았었는데, 이번 시리즈에서는 최적화 및 기타 사항들을 많이 개선한 모습이 보입니다.

파크라이 3의 재미 요소는 ?

'파크라이 3'에서는 점령 시스템이 있는데, 기지와 라디오 타워를 점령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넓은 맵 안에 점령 가능한 탑과 기지도 많고, 매번 새로운 전략을 짜서 점령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흥미롭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무기와 무기마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고, 레벨업 시 얻을 수 있는 스킬포인트로 다양한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파크라이 3의 장점과 아쉬운 점은?

오픈월드 FPS 게임답게 상당히 넓은 맵과 RPG적인 요소가 적절하게 섞여있고, 다양한 무기들을 이용한 타격감 또한 훌륭합니다. 화염방상기, 권총, 수류탄 발사기, 기관총, 저격총 등 무기의 종류도 많고, 장비의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맵 어디서나 흔히 볼 수 있는 동물 AI가 동물과 동물 그리고 동물과 인간에게 서로 상호작용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다만 반복되는 서브퀘스트로 인해 쉽게 지루해질 수도 있으며, 메인 퀘스트를 제외하면 다소 부족해보이는 사냥, 소탕 등 일회성 콘텐츠는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전체적인 감상평 

유비소프트의 대작 'Far Cry 3' 조금 어중간한 스토리와 적은 콘텐츠를 제외하면, 최적화도 잘 되어 있고, 파밍하는 맛도 쏠쏠합니다. FPS + RPG + 생존 3가지 요소를 전부 만끽할 수 있는 오픈 월드 생존 FPS 게임으로 추천드립니다. 출시 예정작 'Far Cry 5'도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출처 : 유튜브 방앗간 비둘기>

Far Cry 3 (파크라이 3)

스팀 링크

http://store.steampowered.com/app/220240/Far_Cry_3/

동화 속을 여행하는 듯한 유비 소프트의 턴제 RPG. Child of Light (차일드 오브 라이트)

무인도에 버려진 한 남자의 생존 일기가 시작된다. 정글의법칙 생존기 STRANDED DEEP

완벽함을 장착해서 돌아왔다. Tom Clancy's Rainbox Six Siege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