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기초> 티스토리 애드센스 민감한 광고 차단으로 광고 클릭율을 올려보자

<구글 애드센스 기초> 티스토리 애드센스 민감한 광고 차단으로 광고 클릭율을 올려보자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단비같은 존재인 구글 애드센스의 기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자신의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함으로써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만, 무조건 광고만 많이 삽입한다고 방문자들이 클릭을 하는건 아니다.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올라오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중 부적절하다고 생각되는 광고를 차단해서 광고 클릭율을 조금이라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구글 애드센스

민감한 광고 차단

애드센스 광고 중에선 내 블로그와 전혀 관련없는 광고가 나오기도 하고, 알아볼 수 없는 언어의 광고가 나오기도 한다. 전혀 관련없는 광고나 아랍어로 되어있는 광고가 나온다면 방문자들은 광고를 클릭할까? NO 아마도 애드센스에 찍히는 광고 수익은 굉장히 적을거라 예상한다. 특정 URL과 외국 언어의 광고 차단 그리고 민감한 카테고리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워보자.

외국어 광고 차단

https://www.google.co.kr/adsense/start/

구글 애드센스 로그인을 하면 구글 애드센스 홈 화면이 나온다. 홈 화면 좌측 카테고리 [광고 허용 및 차단]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로 들어가서 검색창에 '언어'라고 입력을 하면 한국어를 제외하고 10개정도의 외국어가 뜬다. 영어, 일본, 러시아어 등 외국어에 체크하고 검색해보면 위 사진과 같이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외국어로 나올 수 있는 광고를 확인할 수 있고, 빨간 체크박스에 있는 차단 버튼을 클릭하면 더 이상 나오지 않게 할 수 있다.

광고를 하나씩 차단하기가 귀찮으시다면 광고 아래 보이는 '관련 광고 찾기'를 클릭하면, 그 광고와 관련된 모든 광고를 차단할 수 있다.

또 한가지 방법은 블로그에서 사용하고 있는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조금만 수정해주면 된다. [블로그 설정] - [플러그인]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클릭하면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

기존 광고 코드에 있는 data-ad-slot="000" 바로 아래에 data-language="ko"를 넣어주면 된다. 위 사진 속 빨간 글씨로 되어있는 위치다. 이렇게 두가지 방법을 이용하면 외국어 광고 차단은 끝이다. 이 방법으로 모든 외국어 광고를 차단하기는 힘들지만, 어느 정도 효과는 있다.

불필요한 광고 차단

[광고 허용 및 차단] - [콘텐츠] - [자신의 블로그 주소]로 들어가시면 총 3가지를 설정할 수 있다. '광고주 URL'은 특정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서 차단하는 방법이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를 차단하고 싶다면, 인터넷 검색을 통해서 주소 확인 후 입력해주면 차단된다.

그리고 '일반 카테고리'와 '민감한 카테고리'에서는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불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카테고리를 차단해주면 된다. 필자의 경우에는 대출, 다이어트 식품, 정치 카테고리만 차단했을 뿐인데, 생각보다 클릭율이 많이 올라간 편이다.

이러한 방법으로 외국어 광고와 민감한 카테고리의 광고를 설정했으니, 이제는 꾸준하게 양질의 글만 쓰면 블로그는 조금씩 성장할거라 생각한다.

유튜브 수익 창출 자격 조건 대폭 강화.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자격 조건은?

티스토리 블로그 이전 발행 글 관련 링크를 통해 방문자 체류 시간을 늘려보자.

티스토리 실시간방문자 통계와 페이지뷰, 유효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 애널리틱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