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하는 다음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 이번에는 전체적인 블로그 방문자 유입 통계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

발전하는 다음 카카오 티스토리 블로그. 이번에는 전체적인 블로그 방문자 유입 통계 업데이트가 이루어진다.

1년 사이에 다음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초대장이 없어도 블로그를 개설할 수 있게 되었고, 구글 애널리틱스네이버 애널리틱스로만 확인이 가능했던 게시글 통계 업데이트도 이번에 이루어졌죠. 방문자 유입이 상대적으로 적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저와 같은 블로거들에게는 참으로 기쁜 소식입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측에서 이번에는 세세하게 확인할 수 없었던 부븐들도 통계를 낼 수 있는 전체적인 블로그 통계를 업데이트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봇이나 중복 IP도 방문자에 포함되던 현상이 없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통계 업데이트

12월 블로그 통계 업데이트 3가지

1. 실 방문자 수를 정확하게 통계 (봇, 중복 IP 제외)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시작했을 때 각 포털사이트에 검색 엔진을 등록하고, 글 2개를 작성했는데... 방문자 수가 무려 300명을 넘었던 적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 알게 되었지만, 실 방문자 수는 5명이었고, 나머지는 검색 봇이였다는 사실 크크...

그래서 구글 애널리틱스나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통해서 실 방문자나 페이지 뷰를 확인하곤 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티스토리 자체적으로 정확한 실방문자 통계를 할 수 있게 돕니다. 아주 기쁜 소식!!

2. 티스토리 실시간 분석

실방문자, 인기글, 유입 경로 및 키워드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됩니다. 이 전에 업데이트되었던 유입 키워드와 유입 순위 통계는 이 업데이트로 인해 더 이상 제공되지 않습니다.

3. 영향력 있는 카테고리 분석

업데이트되는 블로그 방문자 통계로 인해 블로그 글이나 유입 키워드에서 어떤 부분이 영향을 많이 끼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1년 이상 운영한 저로서는 가독성을 높여주는 글 에디터 업데이트와 공감 어뷰징 행위를 하는 블로그를 지속적으로 잡아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추가적으로 많은 블로거들이 알다시피 상위 노출하던 글들이 어느샌가 방문자 유입이 저조해지는 부분에 대해서도 어서 빨리 개선이 되었으면 합니다.

 관련 글 보러 가기 

1.블로그 콘텐츠 아이디어가 모자라다면? 각 분야의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는 웹사이트

2. 티스토리 블로그의 개편!! 게시글 방문자 통계 기능 추가. 티스토리 블로그가 편리해졌어요

3. 유튜브 (Youtube) 역사상 가장 많이 본 동영상. Luis Fonsi (루이스 폰시) - Despacito (데스파시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